도청기술의 세대교체

 

  이미 도청현장에서는 디지털방식으로 세대교체된 지금, 아날로그 또는 초창기 FSK 등 일부 디지털도청 기술에 대응하는 장비로는 안심하고 있을 수 없습니다. 국내외 할 것없이 기존의 장비들이 저희가 알고 있는 대부분의 디지털 도청장치에는 아무런 반응을 못합니다.

 
  저희가 어디라고 말씀은 못드리지만, 이니셜만 말해도 금방 알 수 있는 국내의 글로벌한 산업별 1등 회사들도 도청방지만큼은 여전히 10년-15년전에 묶여 있습니다아날로그형 장비이고 설치한지도 10년이 훌쩍 넘었다는 이야기입니다. 외국에서 아니 대한민국 국민들도 이 사실을 알면 깜짝 놀랄 일입니다.
 
  그외에도 비교적 최근 설치된 이른바 무늬만 디지털 도청관제장비 또한 위험하기는 마찬가지입니다. 이러다가 대형 사고 한번 터지면 그때는 이미 늦은, 할 수 있는 일이라고는 아마도 상황 수습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 동안 도청이슈가 없었던 것은 도청기술이 디지털로 세대교체가 되면서 그만큼 도청장치 발견이 어려워졌기 때문인데, 마치 우리 사회에서 도청은 없어진 줄로 알고 있습니다.
 
  다른분야는 세계 1등이 많은데 왜 도청 방지에는 그리 마음을 푹 놓고 있는지 정말로 안타깝습니다. 현재의 도청기술은 아날로그 시대처럼 주파수만 맞추면 인근에서 듣는 것이 아닙니다. 디지털도청 방식은 수신자만이 들을 수 있도록 암호화 되어있고 그래서 도청 여부를 알 수가 없는 것입니다.  
 
  즉, 도청장치가 옆에 있어도 전혀 인지하지 못하고, 그에따라 고객님께서는 위험천만하게도 안심 하십니다. 첨단 도청기는 커녕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고작 몇 만원짜리 와이파이형 몰카도 찾아내지 못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물론 저희 회사에서 이전에 출고한 제품 또한 부끄럽게도 와이파이 도청, 이동통신 도청 등에는 전혀 감지를 못하는 현재는 전혀 쓸모없는 "깡통" 수준입니다. 그래서 설치한지 얼마 안된 장비라도 심각한 문제점이 있다고 솔직히 알려드리고 과감한 교체를 하실수 있도록 저희가 나서겠습니다.

 

  저희 회사 사업도 사업이지만 안타까운 마음에 드리는 말씀입니다. 세상이 디지털화 된지는 정말로 오래 되었습니다. 
 
  아울러 
 
  그간 5대양 6대주의 해외 방산 전시회 등을 100여회 이상 다니면서 만난 수 많은 공격 및 대도청 장비를 보고 듣고 만지면서 익힌 아주 특별한 경험을 바탕으로 도청보안 감리사업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즉, 지금까지는 도청감시장비를 검증없이 설치, 운영해 왔다면 앞으로는 도청장비에 대응한 장비들이 실제로 4G-LTE, 5G, 와이파이, 전문가급의 주파수 호핑(FHSS)등 디지털 공격에 제 기능을 하는지 여부를 투명하게 검증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함으로서 정부기관, 지자체 등을 포함한 대기업 보안담당자들은 사용하고 있는 보안장비에 대한 실질적인 도청공격의 검증절차를 거치면서 투명해진 장비를 믿고 도청보안 활동에 더욱 자신감을 갖고 업무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저희는 글로벌 TSCM(도청보안) 시장 영향력 세계 4위 업체입니다. 이것은 2021년 1월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5곳(미국, 영국, 홍콩 등)에서 발표한 내용입니다. 물론 아시아권, 국내에서는 유일합니다.(www.boannews.com/media/view.asp?idx=94744)
 
  기타 사항은 저희 더스텔스팀에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궁금증을 깔끔하게 해소하여 드리겠습니다.  
 
  어떻게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