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신분석 및 정보해독

도청기가 발견된 취약 구역에 대하여 보안 관리상 노출된 문제점을 파악, 심층 분석하여 그에 따른 자료를 정밀해독하게 되며 그 절차는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한국통신보안 더 스텔스 팀에서는 발견된 도청장치를 가장 빠른 시간 내에 과학적으로 분석합니다.

첫째, 송신출력을 측정하여 통달 가능거리를 산출하고 부근 지형지물에 대한 환경을 대입하여 대략 어느 지점에서 상대측이 도청신호를 청취 또는 녹음을 하였는지 추정합니다.

 

둘째, 남은 배터리의 전압, 전류 등을 근거로 설치 시점과 사용 기간 등을 산출합니다. 특히 마이크 성능을 분석하여 도청기가 발견된 장소를 기준으로 도청 가능한 음성 레벨 및 반경을 역으로 추산해 냅니다.

 

 

셋째, 발견된 도청기를 분석한 자료를 토대로 도청기종의 기술 수준과 입수 가능한 용의자 군을 파악하고 특히, 어떤 경로로 주로 유통이 되는 기기인가에 대한 사항도 역추적을 위한 중요 판단 요소가 됩니다.

 

더 스텔스 팀은 이러한 분석을 근거자료로 통합하여 이미 유출된 정보의 노출시점, 정보량, 중요도 등을 파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후속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한편, 경우에 따라 상대측 용의자의 재 접근을 유도하고 한시적으로 마이크로 녹화장치를 비밀리에 운용하여 상대측의 움직임에 따른 결정적 증거자료를 채증해 내기도 합니다.

 

 

즉, 정보탐지에 사용된 수단의 통신제원 및 교신분석 자료를 이용, 정보해독 및 교란 전략 수립도 가능하며 이 모든 것은 전문가의 완벽한 탐지수단 및 기획조정으로 이루어집니다.